노트북을 사용한지도 꽤 시간이 흘렀습니다. 노트북은 휴대용으로 상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
게임을 좋아하는 분을 제외하고는 요즘 데스크톱보다는 노트북을 
많이 사시더라고요.
데스크톱을 사용하다가 노트북을 사용하면 불편한 점이 많이 많습니다. 제가 처음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제일 불편하였고, 고생했던 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거창한 노트북 팁은 아니고, 노트북 사용자뿐만 아니라 윈도우를 많이 사용해본 분은 거의 다 아는 것이라서 팁이라고 하기에도 뭐한 것이지만, 혹시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이 문제 때문에 고생하는 분을 위해 글을 작성합니다.

그 문제는 노트북 덮개를 닫아버리면 대기모드로 바뀌어버리는 것 입니다. 간단한 문제이지만 해결방법을 모르면 엄청 귀찮은 문제이기도 합니다. 노트북은 말 그대로 이동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실상 노트북을 사용하면 노트북을 들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노트북 전원을 끊고 이동하는 경우도 발생하지만, 굳이 노트북 전원을 끊고 이동하지 않고,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들고 이동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노트북을 들고 이동할때 노트북 덮개를 닫고 것이 편하기 때문에 항상 덮개를 덮고 이동을 합니다. 그런데 노트북 덮개를 닫아버리면 대기모드로 바뀌어버려서 현재 작업중인 것이 중단되버리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이런 일을 몇번 겪고나면 상당한 불편함을 느끼고 윈도우 설정을 바꿔야한다는 인식을 하게 되지만, 설정 변경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설정 변경 방법
 

어느정도 윈도우를 많이 써본 사람이라면 전원관리에서 설정을 바꿔줘야한다는 것을 아실 것 입니다.
제어판 → 성능 및 유지 관리
→ 전원 옵션 →고급탭 으로 이동합니다.


휴대용 컴퓨터를 닫을때(W) 옵션을 대기 모드로 전환 아무 것도 안함 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모르면 고생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그냥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야이노마

» Contact Me: yainoma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