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포맷을 할때 가장 힘들고 귀찮은 작업이 백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백업 작업이 귀찮아서 고스트를 사용하던 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고스트를 사용하지 않고 귀찮음을 편하게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IE 를 사용하던 때에는 기본적인 즐겨찾기만 백업을 하고 포맷작업을 했지만, 파이어폭스를 쓰면서 즐겨찾기는 물론 확장기능, 설정정보 등을 백업해야 했습니다. 이런 귀찮은 작업을 MozBackup 으로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파이어폭스 백업  

MozBackup 다운로드  ☞  http://mozbackup.jasnapaka.com/download.php
 

인스톨 버전과 노 인스톨 버전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인스톨은 취대한 하지 않기위해 노 이스톨 버전으로 실행하겠습니다.


자연스럽게 Next를 클릭해야겠죠.


백업을 하기 위해 Backup a profile 을 선택하고 Mozilla Firefox 를 선택합니다.
포터블 버전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default 를 선택하고 Browse 를 클릭하여 백업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암호를 생성할 것인지 물어보는 것입니다. 예(Y)를 클릭하면 암호를 만들고, 아니오(N)을 클릭하면 암호를 만들지 않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암호를 생성해보겠습니다.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윗단계에서 아니오(N)을 클릭하였다면 이 화면이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파이어폭스의 거의 모든 것을 백업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원하는 항목만 체크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테스트를 위해 전체 백업을 해 보겠습니다.



이제 백업작업이 다 끝났습니다. 지정한 위치에 PCV 백업파일이 만들어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복구  


복구작업을 위해 Restore a profile 을 선택하고 Mozilla Firefox 를 클릭합니다.


백업파일을 선택하기 위해 Browse 를 클릭합니다.


백업파일을 선택하면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생깁니다. 백업할때 만든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 백업파일을 만들때 암호를 만들지 않았다면 이 작업은 스킵됩니다.


백업파일을 만들때 지정한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복구할 목록을 다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덮어쓰기를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당연히 복구를 하기 위해 덮어쓸 수 밖에 없겠죠?


복구 작업이 다 끝났습니다. 참 쉽죠잉~!

야이노마

» Contact Me: yainoma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