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득이하게 노트북 이상으로 인하여 포맷을 하게 되었습니다. 포맷 후 인터넷을 연결하기 전에 서비스팩과 백신을 설치 후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은 컴퓨터 관리의 기본 중 기본으로 웹으로부터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 입니다. 컴퓨터 포맷을 할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백신을 어떤것으로 선택할지 고민을 하게 되더군요. 중요한 작업을 하지 않는 필자이기에 유료백신은 사용하는 것은 사치이기 때문에, 무료 백신중에서 괜찮은 백신을 찾기 위해 신중을 기합니다.

국내 무료 백신으로 PC그린, 알약, V3 라이트 등이 있지만, 외국의 3대 무료백신이라고 불리우는  Antivir, Avast, avg 을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Avast는 사용해봤지만 저랑 맞지 않아서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삭제를 했고, Antivir, AVG 는 영어 울렁증으로 사용할 엄두도 못 했습니다. 그런데 AVG 백신이 한글 지원을 한다는 정보가 입수되어서 오늘 AVG 백신을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아직 이름에 걸맞는 성능을 제공할지는 의문이지만, 어느정도 신뢰성있는 백신이기에 사용해보고, 한달 후에나 사용 리뷰를 작성해야 할 듯 합니다.


위의 그림은 AVG 무료 버전과 상용버전의 차이점을 보여주는 것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VG Anti-Virus 실행 화면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드네요.


AVG Anti-Virus CPU 점유율입니다. 많은 CPU를 점유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해도 좋을 듯합니다.

야이노마

» Contact Me: yainoma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