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순정으로 사용하다가 그 한계를 느끼고 탈옥을 결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이폰을 해킹한다고 생각하면 엄청 대단해 보이지만 이 가이드를 보고 따라 하시면 "별거 없네"라고 생각하실 것 입니다.


 아이폰 탈옥 가이드
 

1. 컴퓨터와 USB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USB 케이블을 컴퓨터와 연결하기 전에 아이폰 전원을 켜두는 것은 상식이겠죠.
만약 아이튠즈가 실행되고 있으면 아이튠즈를 종료합니다. 아이튠즈를 종료 안해도 상관없지만 아이튠즈 떄문에 탈옥중 오류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종료하는 편이 좋습니다.

2. Blackra1n 을 실행합니다.
     

Blackra1n 다운로드  ☞  http://blackra1n.com
링크된 사이트로 접속하여 자신의 운영체제(윈도우or맥)에 맞는 블랙레인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make it ra1n 버튼을 클릭하여 블랙레인을 실행시킵니다.


영어로 주절주절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탈옥을 진행합니다.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프로도와 비슷한 사람이 째려보고 있으면 탈옥이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이제 크랙된 어플(IPA파일)을 마음대로 아이폰에 넣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주의 아이폰 3GS는 완전 탈옥이 불가능합니다.
다시말해 아이폰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아이폰이 꺼져버릴 경우 Blackra1n.exe 파일을 이용해서 다시 부팅시켜줘야 합니다.
집이 아닌 다른곳에서 이런경우가 발생하면 집에 오기전까지는 아이폰을 충전했다 손 치더라도 사용할 수 없는 것 입니다.

그래서 나름 노하우로 USB케이블을 항상 휴대하며, Blackra1n.exe파일을 메일이나 다운로드 사이트를 외워서 그때그때 다시 부팅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는 배터리 잔량을 조절해서 집에 돌아올때까지 사용하는 수 밖에 없죠.


 탈옥 후 설정 가이드
 

아이폰 탈옥 가이드를 보고 하면 몇분 걸리지 않고 아이폰을 해킹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해킹만 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하면 좋은 최적화 가이드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 시디아(Cydia) 을 설치합니다.
     


아이폰 어플중에 blackra1n을 실행시킵니다.


Cydia 을 선택하고 Install 을 클릭합니다.


어떤용도로 사용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옵니다(User*Graphicl Only) 을 선택합니다.


업그레이드를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 창이 뜹니다. Upgrade Essential 을 선택합니다. 중요한 것만 업데이트 한다는 의미입니다.


시디아에 접속하면 Manage 를 클릭하여 Sources 를 클릭합니다.


Edit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모드로 전환합니다.


Add 버튼을 클릭 후 http://cydia.hackulo.us/ 라고 입력 한 후 Add Source 버튼을 클릭합니다.


Source Warning 이 뜨는 경우 Add Anyway 을 클릭합니다. hackulo.us 사이트가 접속이 잘 안되었을 때 뜨는 경고입니다.

이제 시디아에서 필요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할 만한 어플들을 적고 아이폰 탈옥 가이드를 마치겠습니다.

◆  SBSetting : 여러가지 기능(아이콘 숨김, 어플제어등)이 있습니다.
◆  Openssh : 파일전송 프로토콜로서 ftp 기능을 사용하려면 설치하셔야합니다.
◆  WinterBoard : 아이폰 테마변경을 위해 설치합니다.
◆  Installous : 아이튠즈 동기화를 위해 설치합니다.
◆  AppSync : Hackulo가 제공하는 Appsync OS 를 설치합니다.
◆ afc2add : 아이펀박스로 접속하기 위해 설치합니다.

기타 시디아 어플(Makeitmine, SpringBack, SpringJumps, Five Icon Dock, Five-Column SpringBoard, FiveIRows No GUI, Blank Null)

야이노마

» Contact Me: yainoma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