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3.5 업데이트 되었다는 소식에 기대반 불안반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3.5 베타 버전을 사용해본 결과 엄청난 버그(?)로 인해서 좌절을 맛본 야이노마이기에 조심스럽게 파이어폭스를 3.5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파이어폭스 3.5 업데이트를 하는 것에 불안을 느꼈는가?

소프트웨어, OS 등의 베타버전이 나오면 한번 사용해보고 욕구가 일어납니다. 그래서 당당히 파이어폭스 3.5 베타를 사용했지만, 불과 1시간을 사용하지 못하고 다운그레이드를 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이유는 아래 링크를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파이어폭스 3.5b 에서 티스토리 글쓰기가 안된다.  ☞  http://pangsan.tistory.com/99

짧게 요약하면 티스토리 글쓰기가 안되는 버그가 있었던 것입니다. 마땅한 해결 방법없이 정식 버전을 기다릴 수 밖에 없었죠.

파이어폭스 3.5 업데이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파이어폭스 3.5 제품 소개서  ☞  http://www.mozilla.or.kr/ko/firefox/3.5/releasenotes/

위의 링크로 연결하면 파이어폭스 3.5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새로 생긴 기능이 뭐가 있는지 확인하는 사람도 별로 없을 뿐더러, 새로 생긴 기능이 많더라도 그 기능을 다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입니다. 그냥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새로 생긴 기능을 알게 되고 그 기능이 좋으면 계속 사용하는 것에 익숙한 야이노마이기에 파이어폭스를 3.5로 업데이트 해도 별다른 느낌이 없었습니다.

다행이 티스토리 글쓰기가 되어서 이제 3.5 버전을 사용해야겠다. 라는 느낌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파이어폭스 인터페이스 중에 마음에 쏙 와닿는 기능이 생겼더라구요.


그 기능은 새 탭 열기 기능입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 새 탭 기능은 엄청 많이 사용하고 가장 좋다고 느낌 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새탭을 열기위해서는 단축키( ctrl + T)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 간단히 (+) 버튼을 클릭해서 새 탭을 열 수 있게 되어 편하게 바뀐 것 같습니다.

참고로 새 탭 기능은 파이어폭스가 IE 보다 몇만년 먼저 생긴 기능이지만 단축키를 제외하고 클릭으로 활성화 하는 방법은 IE가 더 빠르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 3.5를 사용해 보면서 더 좋은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야이노마

» Contact Me: yainoma00@gmail.com




1 2 3 4 5 6 7 ···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