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 보관했던 파일이나 폴더가 어디에 존재하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때 유용하게 쓰는 기능 중 하나가 검색 기능입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하려고 하면 단축키(윈도우키+F)를 눌러서 검색을 하지만 느려터진 검색 속도때문에 짜증이 확 밀려오기 일쑤입니다.
그런데 파일 / 폴더를 0.1초만에 검색할 수 있다면 사용하시겠습니까?
지금 소개할 프로그램은 Everything 프리웨어입니다.

◆ Everything는 환상적인 속도를 자랑한다.

윈도우 검색 기능과 비교하기 위해 간단한 시간과 CPU 사용량을 체크했습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를 위해 drchoi님이 소개하신 Screencast-O-Matic 을 이용했습니다.
drchoi님의 포스팅 자료 -> 고화질로 컴퓨터 화면 녹화하고 유투브 업로드를 한 번에 끝내자

검색 파일은 프로그래밍 언어인 자바의 javac.exe 입니다.
파일의 위치는 C:\Program Files\Java\jdk1.6.0_13\bin\javac.exe 입니다.



윈도우 검색 기능을 통한 검색을 했는데 javac.exe 파일을 검색한 후에도 하드디스크의 모든 데이터를 스캔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지체됩니다. 그리고 CPU 사용량이 90%가 될 정도로 과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검색 기능에 비해 엄청난 속도를 자랑합니다. 전광석화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빠르네요.
경로 복사 기능과 패스 오픈 기능이 있어 디렉토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부가 기능이 있다.


HTTP, ETP/FTP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TP는 평상시 잘 쓰는 유틸중 하나인데 툴로 재공하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설치를 지원한다.

everything 다운로드 하러 가기 -> http://www.voidtools.com/download.php


요즘 대세는 무설치 프리웨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필요한 유틸이 아니면 되도록 인스톨하지 않으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프리웨어입니다.

야이노마

» Contact Me: yainoma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