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자격증을 접수하기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 결제시스템을 많이 이용해 보셨을 것입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결제시스템을 이용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간단한 결제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서도, 불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1. 정보입력


웹서핑 사이트의 결제창에서 볼 수 없었던 카드 유효기간을 적어야되더군요.
비밀번호 앞 2자리수만 적는 것도 조금 이상했습니다.

2. 정보확인


두번째 화면은 이메일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첫번째 화면에서 정확한 카드 정보를 입력해서인지 구매자에 제 이름이 찍혔네요.

3. 완료


2번 정보확인창의 결제버튼을 눌르시면 바로 결제가 되어버린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웹서핑 사이트의 결제시스템은 핸드폰을 통하여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결제가 완료하기도 하고, 안심결제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결제시스템은 그 무엇도 실행하지 않더군요.
카드정보만 확실히 입력하면 결제가 문제없이 수행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결제시스템은 중요한 만큼 2중 3중으로 안전장치를 해줘야한다고 생각하는데 너무 쉽게 결제가 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야이노마

» Contact Me: yainoma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