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카페, 역, 마트 ... 어디를 가더라도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간혹 흘러나오는 노래가 정말 마음에 들어서 그 노래 제목을 알고 싶어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죠. 노래 가사를 적어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봐도 되지만, 너무 귀찮은 작업이 되어서 선뜻 하지는 못 합니다.

제가 소개하는 Soundhound 즉 노래사냥개(?) 어플이 있으면 간단히 노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흘러나오는 노래에 어플을 실행하면 그 노래를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Soundhound 어플 시작 화면입니다. 주요기능인 노래 검색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목을 알 수 없는 노래가 흘러 나오면 빨간색 사각형 안의 Tap Here 를 클릭합니다.



열심히 해당 노래를 검색하고 있는 중 입니다. 보통 5초안에 검색이 되는 것으로 보이더군요.
그리고 상당히 정확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한번도 잘못된 검색결과가 나온적이 없네요.


지금 흘러나오고 있는 노래는
西野 カナ(니시노 카나) Dear...이란 노래입니다.
제목과 가수 정보뿐만 아니라 유투브와 구글이 연결되어 있어서 영상과 해당 구글검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Dear...의 뮤직비디오까지 유투브에서 볼 수 있네요.

이렇게 좋은 어플에도 단점이 존재합니다. 치명적인 단점이라면 단점인 국내가요는 검색이 되지않는다는 것 입니다. POP만 검색되어지게 되었는데 이번에 버전업이 되면서 JPOP도 정확하게 검색이 되었습니다. 다음 버전때는 국내가요도 검색이 되지않을까 생각되지만, 제작자 맘이겠죠.

야이노마

» Contact Me: yainoma00@gmail.com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