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신경써야할 부분이 보안에 관련한 일입니다. 컴퓨터 보안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윈도우에 암호를 입력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컴퓨터 부팅할때마다 암호를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암호를 세팅하지 않고 사용하는 분이 대부분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안을 신경쓰면 암호를 세팅해서 사용해야하지만, 번거로운 암호 입력하고 로그인해야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하는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 윈도우 자동 로그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윈도우 계정 암호를 세팅해서 보안을 유지하는 것이지만, 컴퓨터를 직접 액세스하면 자동으로 암호가 입력되어서 보안에 구멍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암호설정을 통한 네트워크로 컴퓨터 액세스를 어느정도 차단하는 효과만 볼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1. 자동 로그인 ( 사용자계정창 이용 )
 


시작 → 실행(윈도우키+R) 창을 열어서 control userpasswords2 을 입력하여 사용자 계정창을 엽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 체크해제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 로그인을 설정하는 부분으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설정이 끝납니다.
설정을 마치고 윈도우를 재부팅하면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자동 로그인 ( 레지스트리 수정 )
 

레지스트리를 수정 작업을 잘 하면 윈도우 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칫 실수를 하게되면 돌이킬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기때문에 레지스트리 수정작업을 할 때에는 신중하게 해야합니다.


시작 → 실행(윈도우키+R)
창을 열어서 regedit 을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창을 엽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logon 위치로 찾아갑니다.


마우스 우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문자열 값을 생성합니다.

1. AutoAdminLogon, 값 데이터 : 1
   : 자동 로그인 활성화한다.

2.
DefaultUserName, 값 데이터 : 로그인할 계정
  : 여러개의 계정이 존재할 경우 윈도우에 접속할 계정을 선택한다.

3.
DefaultPassword, 값 데이터 : 로그인할 계정의 암호
  : 접속할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여 자동 로그인을 가능하게 한다.

자동 로그인 설정은 네트워크로 원격 접속, 원격 부팅 등을 사용할때 유용합니다.

야이노마

» Contact Me: yainoma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