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후 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포스팅하고 글을 발행한 후 그냥 방치만 하시고 계신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의 보편적인 공통점은 아무리 글의 내용이 좋지만 댓글이 보이지 않고, 다른 글에 뭍여 버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왜 이런 결과가 일어날까요?
이유는 포스팅한 후 관리를 하지 않아서 입니다. 아무리 포스팅을 열심히 하고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글일지언정 포스팅한 글을 다른 사람이 볼수 없으면 그 노력의 결과를 제대로 볼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포스팅을 하게 되면 그 이후 그 포스팅에 대해 관리를 따로 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관리법이 아닌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는 관리법입니다.

 글을 발행하시나요?
 

자신의 글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글을 발행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메타 블로그에 등록을 하시고 메타 블로그에 글을 발행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메타블로그는 처음 등록만 하면 자동으로 글을 발행하는 동시에 메타블로그에 자동 업데이트가 되어 따로 관리 안하셔도 무관합니다.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믹시, 블로그와이드, 이올린, 오픈블로그 등 메타블로그의 종류는 많습니다.

블로그와이드   →  http://pangsan.tistory.com/116

네이버 오픈캐스트에 글을 발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 오픈캐스트에 대한 방문자 유입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픈캐스트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오픈캐스트에 글을 발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오픈캐스트의 특성상 발행된 글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기 때문에 노가다를 해야합니다. 글을 포스팅한 후 바로 바로 오픈캐스트에 등록을 해야 지겨운 노가다를 피할 수 있습니다.

 메타블로그 카테고리는 관리하시나요?
 

메타블로그는 등록과 동시에 자동으로 발행한 글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많은 관리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는 메타블로그의 카테고리 지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은 꼭 하고 있습니다.

메타블로그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해당 글에 대해 카테고리를 자동으로 입력해 줍니다. 그런데 자신이 원하지 않는 카테고리에 등록되는 경우가 많고, 카테고리 미등록되어 있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포스팅 글과 관련 해당 카테고리에 글이 등록되어야 자신의 글을 더 많이 노출할 수 있기 때문에 카테고리 관리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트랙백 관리는 하시나요?
 

트랙백 (Trackback)은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주요기능 중 한 가지로, 간단히 역방향 링크를 자동적으로 생성해 준다. 블로그 이외에 위키위키나 뉴스 사이트에서 제공하기도 한다.

트랙백은 철저한 1인 미디어를 지향하는 블로그들 사이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주어 소통 네트워크를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한다. 누군가의 블로그를 읽고 그에 대한 의견을 자신의 블로그에 써 넣은 후 트랙백을 주고 받으면 원래 글 아래 새로운 글로 가는 링크가 붙게 된다.

                                                                                                               - 위키백과 -


트랙백 관리는 소흘히 하는 경향이 있지만 트랙백 관리를 잘하면 블로그 방문자를 늘릴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한 후 해당 글에 관련된 글을 검색하여 트랙백을 남기는 것 도 중요합니다. 시간이 되시면 다음 지식인의 답변을 달고 그 곳에 트랙백을 남기면 방문자 유입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블로거님들과 의사소통을 하시나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관리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다음뷰에서 많은 글이 등록되어 있는데 하나하나 다 읽는 블로거님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심리상 베스트 글을 읽어보게 되고 인기글을 읽어보게 됩니다. 그런데 포스팅 후 아무 관리도 하지 않으면 자신의 글이 그만큼 인기를 얻기 힘들기 때문에 포스팅 목록의 후미에 위치를 하게되어 점점 잃혀져갈 것 입니다.

그래서 다른 블로그를 방문해서 댓글을 달고, 자신의 블로그의 댓글에 대해 답글을 달면서 다른 블로그와의 의사소통을 꾸준히 해야합니다. 그리고 다른 글을 많이 읽어보면서 성의있는 댓글을 달고 나오시면 그 블로거님도 댓글을 달아준 블로거가 누군지 알고 싶기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을 하게 됩니다.

다른 블로그님이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하면 가장 많이 읽어보는 글이 최신에 발행된 글을 읽습니다. 그래서 제가 발행한 글에 대해 댓글이 달리고, 추천 수가 올라가면서 다음뷰에도 인기글의 상위에 위치하게 되는 것입니다. 베스트글, 다음 메인에 당첨되는 행운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야이노마

» Contact Me: yainoma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