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소개할 메신저는 스카이프(Skype) 입니다.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는 도중 회화의 문제점을 심각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회화의 실력을 늘릴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느날 친구를 보니 음성채팅을 하고 있더군요.
무심코 넘어갈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궁금증이 있어서 누구와 음성채팅을 하냐구 물었더니, 일본친구와 음성채팅을 한다고 하더군요.
그 순간 지금까지의 고민이 해결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 스카이프를 하고나서 제 생각 나름대로의 좋은점을 적어 보았습니다.

1. 외국친구를 사귈 수 있다.
한국인이 아닌 외국인과의 대화나 채팅을 할 수 있는 것은 신선한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더 나아가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생각도 못했던 외국인 기피현상이 조금은 줄어든 기분이네요.

2. 외국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된다.
영어는 저학년부터 공부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대학을 나와서도 길에서 외국인을 만나면 꿀먹은 벙어리가 되버리죠!
주입식 교육의 폐단이라고도 생각하지만, 회화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말이 나오지 않는것이죠.
국내의 학원등의 선생님께 배워도 좋지만, 우선 수강료가 지불되고, 원어민 교사와의 대화의 기회도 얼마 없죠.
그러나 메신져를 이용하면 무료에 시간제한도 생기지 않게 되죠.
제일 중요한것은 현지인과 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죠. 한국에 있는 원어민과는 조금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친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친구검색 기능을 이용하라.


친구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선택은 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중요한것은 "SkypeMe™ 모드 사용자 검색하기" 옵션을 체크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안하셔도 상관없지만, "누구세요?" 란 대답을 자주 듣게 됩니다.

2. 상태변경을 잘 이용하라.

좌측그림을 보시면 상태모드가 어려가지 있는데 그중에서 스카이프를 처음하시는 분은 "SkypeMe™" 모드로 접속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친구검색을 하는 것은 자신이 먼저 친구를 검색하는 것이지만, 가만히 있으면 외국인이 먼저 말을 걸어옵니다. "온라인"상태에서는 성인광고밖에 메시지가 오지 않지만, SkypeMe™ 모드에서는 좀더 많은 대화요청이 오더군요.


 

SkypeMe™"  모드란?
SkypeMe! Skype에서 다른 모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거나 채팅에 관심을 알 수있습니다. 잘 모르는 사람이 당신이나 당신이 승인하지 않지만 누가 Skype 디렉토리를 검색하여 찾을 수 있는 사람을 포함합니다. SkypeMe! 모드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 설정을 해제하고 그 누구도 당신에게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야이노마

» Contact Me: yainoma00@gmail.com




1 ···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