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티브엑스 때문에 끝가지 같이 가려고 했던 IE를 이제 버리려고 합니다. IE를 버리고 다른 웹 브라우저를 어떤 것을 쓸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웹 브라우저의 시장 점유율을 살펴 본 결과 파이어 폭스가 2위로 상당한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시장 점유율 - 2008년 12월
 인터넷 익스플로러 - 68.15%
 파이어폭스 - 21.34%
 사파리 - 7.93%
 크롬 - 1.04%
 오페라 - 0.71%
 넷스케이프 - 0.57%
 기타 - 0.24%
출처 : wikipedia

어느날 학교 선배가 웹서핑을 하고 있는 것을 뒤에서 지켜봤던 일이 있었습니다. IE 만 써봤던 저에게 신세계가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엄청난 부가 기능이 장착되어 있는 파이어폭스를 봤기 때문입니다. 
그때부터 파이어폭스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지만, 차일피일 파이어폭스로의 전향을 미루다가 이제서야 파이어폭스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로 바꾸면서 생긴 걱정거리  

막상 파이어폭스로 바꾸었지만 엑티브엑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IE 와 함께 사용할 수 밖에 없어서 파이어폭스의 매력이 많이 떨어진 것이었습니다. IE를 사용안하고 파이어폭스로만 웹서핑을 할 수 없을까해서 학교 선배에게 물어보니 파이어폭스 확장 기능을 이용하라는 것이었습니다.

2009/05/09 - 파이어폭스 필수 확장기능 IE View & IE Tab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인 IE View, IE Tab 는 저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주었습니다. 비록 파이어폭스만으로 엑티브엑스의 벽을 넘을 수 없지만, IE 아이콘을 사라지게 만드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파이어폭스로 바꾸어서 좋은 점  

다양한 확장 기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파이어폭스로 바꾸면서 편리한 확장 기능을 설치 해보고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지금까지 3가지 확장 기능을 포스팅했지만, 점차 늘려갈 예정입니다.

2009/05/09 - 파이어폭스 필수 확장기능 IE View & IE Tab
2009/05/08 - 즐겨찾기를 키보드로 할 수 있는 파이어폭스 SiteLauncher
2009/05/08 - 파이어폭스로 네이트온 무료 문자 보내기

IE 보다 웹서핑 속도가 더 빠른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정확한 데이터는 이끌어 내지 못했지만, 웹 로딩 시간이 좀 줄어든 느낌입니다. 아직까지는 대 만족을 느끼면서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야이노마

» Contact Me: yainoma00@gmail.com